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렌트 IP 완벽하게 숨기기(필터링,익명모드 안통함)

사람들이 토렌트 IP 숨기기 기능이 내장 되어있다고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uTorrent큐빗토렌트, 비트토렌트 이 3가지를 가장 많이 쓰는 것 같은데요. 셋다 비슷하죠. 설정에 들어가보면 익명모드, IP 필터링 등 내가 토렌트를 다운로드 받을때 뭔가 안전하게 지켜줄 듯 해보이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믿고 사용했다가는 큰일납니다.

 

위험한 자료(?) 다운로드 받다가 경찰에 실시간으로 걸린 사람들이 이렇게 간단한 설정 하나 몰라서 잡혔을까요? 물론 그랬을 가능성도 있지만 클릭 몇번으로 내 IP를 완벽하게 숨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면 너무나 순진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P 필터링 백날 업데이트 해봤자..

익명 모드 사용하기 위에 마우스 커서 살짝 올려보면 저렇게 "프록시 사용이나 VPN 연결시 사용하기" 라고 나옵니다. 그냥 써봤자 효과 없어요.

프록시(Proxy)는 더 털기 쉽습니다. 공짜로 서버 제공해주는 사람들은 사이버 익명성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인생을 바쳐서 노력하는 천사들일까요? 아닙니다.

최소한 무료 VPN이라도 사용해보자

물론 무료 VPN의 경우에는 사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그것을 활용해 돈을 버는 구조 입니다. 그리고 특정 혐의를 받을 수 있는 가볍든 무겁든.. 범죄를 저질렀을 경우에 외국 수사기관(경찰)이라도 요구하면 바로 정보를 내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걸 쓰는게 쓰지 않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물론 속도는 느리겠지만요. 그 이유는 대한민국 경찰들이 그렇게 생각보다 부지런하진 않기 때문에, 여러분이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이상 해외 IP가 찍혀있으면 해외라 못잡는다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예전에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토론을 하다가 저질 욕플 다는 사람들 5명을 고소한적이 있었는데요. 국내 4명은 바로 잡았지만 VPN써서 일본 IP로 잡힌 사람은 조사하는 시늉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의 케이스에서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VPN 개념도

VPN을 사용하게 되면, IP 우회 뿐만 아니라 주고 받는 데이터도 모두 통째로 암호화가 되어서 내가 뭘 하는지 전혀 알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확실하게 숨기려면 유료 VPN 중에서 해외에서 검증 받은 곳을 사용해야

유료 VPN + 익명모드면 95% 안전성은 확보했다고 봐도 좋습니다. 그 중에 확실히 검증 받은 곳이라면 99.9% 맘놔도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이 길어지니 잘 정리된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https://netxhack.com/network/torrent-vpn/